테일러메이드가 올뉴 P·790 아이언을 공개했다. 번호별로 헤드 내부 구조가 다르다. 롱 아이언은 쉽고 멀리, 미들-쇼트 아이언은 샷을 제어하고 정교하게 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무게 중심을 낮추기 위해 프레임워크 위에 안정 바를 장착했다. 3번부터 7번 아이언에 적용된 안정 바는 임팩트 시 진동을 줄이고 최적 무게 중심 배치로 단조 아이언의 타격감을 제공한다. 이러한 구조로 이전 모델보다 일관성을 향상했다. 스피드 폼 에어 기술도 적용됐다. 인공지능(AI)으로 질량을 정밀하게 배치해 일관된 느낌을 주도록 했다. 관통형 스피드 포켓도 탑재됐다. 매트 보드 테일러메이드 제품 제작 담당 이사는 "올뉴 P·790 아이언은 예술과 공학의 조화로 설명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스마트스코어 "카카오VX에 끝까지 책임 물을 것"
지난 7일 법원은 스마트스코어가 카카오VX를 상대로 제기한 부정경쟁행위 등 금지 청구 가처분 신청에 대해 기각했다. 이에 스마트스코어는 유감을 표하고 진행 중인 형사 및 민사 소송에 강력하게 대응할 입장을 내비쳤다. 스마트스코어가 주장하는 분쟁 요소는 세 가지(기술 복제, 불공정거래, 해킹)다. 박노성 스마트스코어 부대표는 "카카오VX의 불법적인 행위로 인해 임직원과 투자자 등이 피해를 보고 있다. 가처분 결과와 상관없이 형사 및 민사 소송을 통해 법적인 책임과 혐의를 가려낼 것"이라고 말했다.
보이스캐디(대표 김준오)가 삼성전자와 협업하여 오는 18일 갤럭시 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APL 골프 앱이 탑재됐다. 휴대전화 하나로 라운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PL은 보이스캐디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다. 현재 국내 골프장 300여 곳에 설치돼 있다. 깃대에 GPS를 달아서 깃대 위치를 전송해 준다. 갤럭시 Z 플립5는 전작보다 1.8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골프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 대표는 "보이스캐디가 처음으로 외부 디바이스와 협업한 새로운 시도다. 글로벌 골프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기회"라고 말했다. 예약 판매 기간 다양한 사은품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