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시는 13일 YBM연수원에서 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은 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들의 청렴의식 확립과 공직자로서의 자세 정립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이란 주제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관련 법령에 관한 OX퀴즈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화성시는 이번 청렴교육 외에도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7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 화성시기업인연합회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이날 맺어진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진로체험을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 추진, 기업과 청소년의 후원 연계 등을 통해, 학습 및 진로 등에 어려움을 겪는 화성시 거주 이주배경청소년을 지원하게 된다.
안창준 화성시기업인연합회장은 “화성시에 거주 중인 외국인자녀 등 이주배경청소년이 다양한 진로에 대해 도전하고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홍노미 시민복지국장은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 등 지역 사회 내 많은 사회적 약자 맞춤 지원에 앞장서는 화성시기업인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시도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및 화성시 글로벌 청소년센터 건립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우리 시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