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플로우,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3-09-11 11:25
  • 글자크기 설정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가져

9월 6일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포스코플로우
9월 6일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포스코플로우]

종합물류기업 포스코플로우(사장 김광수)가 6일 광양시 소재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이하 항만물류고)에서 재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포스코플로우는 포스코그룹 물류 통합 법인으로서, 물류인으로 성장하길 희망하는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고 있는 회사다.
포스코플로우 인사팀의 물류 전문인력 채용·양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유일 항만 물류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인 항만물류고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현직자와의 만남, 입사지원서 코칭, 모의 면접, 나의 성장스토리 작성 등으로 구성됐다. 물류기업의 부서와 제도, 실제 수행업무, 입사 준비사항 등을 설명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 운영 2주 전부터 학생들이 직접 입사지원서를 작성하여 포스코플로우 인사담당자들이 입사지원서 코칭을 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항만물류고 재학생들이 터득한  물류장비기술을 포스코플로우 소속 항만 설비 담당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업무 설명과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은 “실제 입사를 꿈꾸는 회사가 고등학교로 직접 방문해 알기 쉽게 회사와 직무를 설명해주어 감사하다”면서 “무엇보다 현업에서 일하는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물류회사를 직·간접 경험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모의 면접을 통해 자신의 부족한 측면과 자기 어필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포스코플로우 인사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정연수 경영문화실장은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항만물류고 학생들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포스코플로우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