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 2023 군위청년축제… 군위 화본역에 이솔로몬 출연해

2023-09-08 17:21
  • 글자크기 설정

16일 개막, 군위 산성초등학교에서 열려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에서 청춘의 이야기를 담은 2023 군위청년축제가 오는 16일 개막하며 군위군 산성면 화본역 맞은편 삼국유사배움터에서 열린다 사진대구군위군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에서 청춘의 이야기를 담은 '2023 군위청년축제'가 오는 16일 개막하며, 군위군 산성면 화본역 맞은편 삼국유사배움터에서 열린다. [사진=대구군위군]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에서 청춘의 이야기를 담은 '2023 군위청년축제(부제, 내 청춘 빛나리)'가 오는 16일 개막하며, 군위문화관광재단에 따르면 '2023년 군위 청년 축제'가 2일간 군위군 산성면 화본역 맞은편 삼국유사배움터(구, 산성초등학교)에서 열린다고 8일 전했다.
 
첫째 날 식전 공연에서는 DIMF(대구국제뮤지페스티벌)가 낳은 청년 뮤지컬팀이 청년들을 응원하는 뮤지컬을 선보이며, 개막식에 이은 축하공연은 시인이면서 가수인 대구 출신 이솔로몬의 청춘을 응원하는 토크쇼와 함께 ‘국가가 부른다’, ‘히든싱어7’, ‘내일은 국민가수’ 등에서 선보였던 곡들을 들려준다.
 
또한, 대구 도시 청년 20인과 군위 농촌 청년 20인이 서로 응원하는 ‘대구 청년, 군위 청년 소통 콘서트’가 계획돼 있다.
 
둘째 날에는 여행 작가가 들려주는 대구-군위 여행, 청춘 치어리딩, 청춘 노래·댄스 경연대회가 펼쳐지며,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특강과 청년 정책 전문가 초청 특강, 청년 공방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둘째 날 진행된다.
 
이밖에 행사 기간 중 군위 청년 창업가들이 운영하는 플리마켓(위 포레스트 마켓)과, 청년 푸드트럭, 포토박스 운영 등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재단은 안전한 축제 개최를 위해 ‘2023 군위 청년 축제 안전 계획’을 수립했다.
 
김진열 군위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2023 군위 청년 축제는 지금까지 군위에서 볼 수 없던 세상에 단 하나뿐인 청춘 응원 콘셉트로 구성되며, 향후 지역의 대표 축제 도약을 목표로 삼는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5개의 댓글
0 / 300
  • 이솔로몬 님
    청년들에게 큰 힘이 되는 노래 불러주셔서 감사해요 몬님의 노래는 모두에게 힘과 위로가 된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 이솔로몬 군위청년축제 몬님 빛나는 몬님 빛나는 무대 행복하게 응원해요

    공감/비공감
    공감:20
    비공감:0
  • 군위청년축제 초대가수 이솔로몬 가수님의 의미있는 시간 응원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2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