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조위원회, 배달의민족과 영양실조 어린이 위한 공동 캠페인

2023-09-05 10:29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국제구조위원회
[사진=국제구조위원회]
국제구조위원회(IRC)는 배달의민족과 '아이들에게 영양식을 배달해 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극심한 가뭄과 내전으로 먹을 것을 구하기 힘든 동아프리카 어린이들과 같이 굶주림에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일시후원 진행 시 후원자가 보낸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2배의 금액으로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다. 정기후원도 첫 후원금에 대해 2배의 금액이 매칭된다. 1만원 이상의 정기후원을 약정하는 후원자들에게는 배달의민족 쿠폰 1만 원권이 부여된다. 국제구조위원회 공식홈페이지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매년 5세 미만 영유아 약4540만 명이 영양실조를 겪고 있다. 국제구조위원회는 이동 의료팀을 통해 영양실조 위기의 어린이들 집으로 영양식을 배달하고 필요한 물품을 공급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전 세계 5세 미만의 영양실조 어린이 22만2278명에게 영양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기아 위기 지역에서 133만 5609명에게 영양실조 예방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 2022까지 후원금을 통한 사업 중 42%를 의료를 포함한 식량·영양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이은영 국제구조위원회 한국 대표는 "굶주림에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캠페인에 도움을 준 우아한형제들에 다시 한번 감사함을 전한다"며 "전 세계의 급성 영양실조를 겪는 어린이 중 80%는 영양실조치료식을 제공받을 수 없는 상황이다. 여러분의 선한 영향력이 2배로 높아질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많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구조위원회의 활동은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기후원과 일시후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