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나물 가공 스타트업 '엔티'에 후속 투자…"농수산 원물 활용 플랫폼 구축"

2023-08-30 17:08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나물 가공 및 유통 플랫폼 ‘나물투데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엔티에 후속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스타트업에 대해 투자를 결정한 것은 스마트팜 솔루션 기업인 ㈜퍼밋 이후 두 번째다.
 
나물투데이는 제주도, 울릉도 등 전국 각지 농가와 계약을 맺고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나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한 후, 소비자 식탁까지 배송하는 나물 유통 서비스다.
 
나물투데이는 △희귀 품종 및 제철 나물 제공 △신선도 유지 배송 △정기 배송 서비스 △백화점, 대형마트, 이커머스를 비롯한 다양한 판매채널 보유 등이 차별화된 핵심 역량이다.
 
2021년 8월 엔티의 핵심 역량에 주목해 지분을 신규 투자했던 하이트진로는 2년 간의 성과 및 앞으로의 가능성에 다시 주목해 추가로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70% 성장, 하이트진로가 최초 투자한 2021년 8월에 비해 현재 온라인 자사몰 회원수 및 월 방문자수가 각각 약 56%, 40% 증가했다.
 
최근 엔티는 공유농장 확대 및 종자재배 연구를 통한 생산 분야까지 확장하는 등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기존 공장을 확장하고 생산능력을 증대해 대형마트, 대형 식자재, 반찬 제조업, 온라인 플랫폼 등 B2B 거래 확대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는 “농수산 원물을 활용해 라이프스타일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는 스타트업이 국내외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엔티의 나물 가공 및 유통 플랫폼 나물투데이와 같이 기존에 투자한 스타트업들의 지속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후속 투자 및 협업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