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우수인재 학습지원 대상자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2023-08-30 11:21
  • 글자크기 설정

고등학생 10명, 대학생 30명 등 40명에게 총 1억원 수여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2023년 원주시 우수인재 학습지원 대상자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시는 학업성적 우수자와 특정 분야 우수자로 선정된 고등학생 10명과 대학생 30명, 총 40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총 1억원을 수여했다.

특히, 올해는 고등학생 18명, 대학생 171명 등 총 189명이 신청해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우수인재 학습지원 대상자 선정을 축하드리고 원주시를 대표하는 우수한 인재로서 자부심을 갖고 지역의 발전을 위한 자랑스러운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학생들이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제27회 원주시민의 날 경축행사 개최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9월 1일 오후 6시 30분부터 댄싱공연장에서 제27회 원주시민의 날 경축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가 4년 만에 다시 열리는 이번 행사는 7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한마음 콘서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했던 시민들의 이야기를 영상에 담아 선보이고 ‘시민이 시민을 지키는 안전도시 원주’ 구현을 위해 치안 봉사를 펼치고 있는 자율방범 합동순찰대 활동도 소개한다.

또한, 기념식 이후 홍진영, 조명섭, 이솔로몬, 쿤타 등이 출연하는 한마음 콘서트 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올해 경축행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해준 시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는 자리이자, 시민의 안전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다짐을 보여주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분들께서 찾아주셔서 4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 경축행사 자리를 빛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5개의 댓글
0 / 300
  • 이솔로몬 원주 시민의 날 멋진무대 기대합니다
    늘 응원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3
    비공감:0
  • 이솔로몬 원주 시민의날 멋진공연하고오세요 사랑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5
    비공감:0
  • 이솔로몬 윈주 시민의 날 축하합니다 늘 응원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7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