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8회 임시회는 오는 9월 8일부터 20일까지 1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상임위원회,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이 개최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는 ‘완주군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총 25건의 의원발의 안건이 입법예고를 앞두고 있다.
또한 각종 조례안 및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등과 5분발언 6건, 건의문 1건, 군정질문 1건 등이 계획돼 있다.
서남용 의장은 “지난 2개월여의 휴회기간 동안 기록적인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각 지역별 현장을 돌며, 주민들과 소통한 결과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많은 조례안을 제·개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조례안 등이 입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부건 의원, 용진읍 용봉초 앞 도로 제한속도 하향요청
심 의원은 해당부서 담당자들과 경찰 관계자 등과 현장을 찾아 대부분의 스쿨존은 시속 30㎞ 하에 어린이들의 통학길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한 뒤 용봉초등학교 앞 구간도 동일하게 해줄 것을 주장했.
심 의원은 “해당 도로가 많은 차량이 운행되는데다, 설치된 육교보다 학생들이 횡단보도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며 “운곡지구 3개 단지의 입주가 거의 다 이뤄진 만큼, 서둘러 제한속도를 규제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