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성공 개최에 '만전'

2023-08-28 17:08
  • 글자크기 설정

제2차 부서별 소관 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안전·환경 최우선

[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이 제17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개최를 앞두고 분야별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성공적인 축제 추진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28일 군에 따르면 송주섭 부군수 주재로 담당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장수 한우랑사과랑축제 추진상황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축제 주안점 및 개선사항, 전년도 축제 보완사항, 38개 축제 프로그램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와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군은 올해 축제를 안전과 친환경 중심으로 진행하는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우선 안전한 축제 개최를 위해 인파 밀집 분산 및 관객 위험요소 제거, 안전요원 효율 배치 등을 추진키로 했다.

또한 친환경 축제를 위한 음식류 판매점 친환경 소재 식기구 사용 의무화, 2500석 규모의 장수한우마당 다회용 식기를 사용 등을 꼼꼼히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무엇보다 올해 축제는 종전보다 40여일 앞당겨 개최됨에 따라 추석 명절 전 온화한 기후에서 열리는 장점을 살려 ‘레드푸드를 찾아라’, ‘한우랑사과랑 사진관’ 운영 등 다양한 야외 체험 행사 외에, 무더기 형태로 사과를 쌓아놓고 봉지에 담아가는 사과 판촉 행사를 새롭게 선보이기로 했다.

이밖에도 숙박 프로그램인 ‘적과의 동침’을 재운영하고, 장수 야행을 신설해 주·야간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장수군 대표 체류형 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방침이다.

송주섭 부군수는 “축제가 보름 남짓 남았다”며 “화려한 축제의 막을 올리기 위해 현장점검과 준비과정을 철저히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