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전창경센터, 스타트업 진원 본격화...KT와 사업 연계도

2023-08-11 09:51
  • 글자크기 설정

유망 스타트업에 사업화 자금, KT와 협업, 대전창업 프로그램 등 지원

[사진=KT]
KT가 지난 7월 대구창조경제센터에 이어 대전창조경제센터에서 스타트업 육성 협업을 진행하며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혁신 기업 발굴을 지속한다.

KT는 대전광역시, 대전창경센터,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대전 지역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을 추진해 앞으로 성장을 지원할 과학융합 스타트업 세 개사를 선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기업은 △인공지능팩토리 △스트레스솔루션 △블루웨일컴퍼니 등 세 곳이다.
인공지능팩토리는 온프레미스 플랫폼 상에서 지식 기반 챗봇 서비스와 외부 API 연동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KT 네트워크에 대한 모니터링 및 조치 업무 등에 활용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심장 박동수와 연계한 힐링 사운드 '힐링비트'를 개발해 임상 중에 있으며, KT에서 진행 중인 헬스당뇨트윈(1·2형 당뇨관리) 개발을 위해 스트레스 지수 활용 등을 검토 할 계획이다. 헬스당뇨트윈은 당뇨 관리를 돕는 AI기술로 혈당, 인슐린, 식이, 활동량 등 환자로부터 얻은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혈당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디지털트윈 기술이다.

블루웨일컴퍼니는 유휴 공간을 공유해 원하는 위치, 크기, 기간만큼 사용할 수 있도록 매칭 중개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KT가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과 기술을 접목해 대전을 지역 유휴공간 확보의 거점으로 삼아 파트너십을 확대 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기술검증(POC)과 성장 지원 자금 지원과 더불어, KT 사업화 추진 및 멘토링, 대전창업열린공간 입주 지원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KT는 "유망한 과학융합 스타트업이 KT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