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엑스, 클립에 월렛커넥트 도입…"오픈씨 등 서비스 간편 이용"

2023-08-07 14:26
  • 글자크기 설정

1인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도 강화…이더리움·폴리곤 등 토큰 교환 지원

[사진=그라운드엑스]


그라운드엑스는 자체 암호화폐 지갑 '클립'과 여러 블록체인 서비스의 연동을 지원하는 월렛커넥트 기능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월렛커넥트는 블록체인 지갑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앱) 디앱을 연결하는 프로토콜이다.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지갑 간 연동을 일일이 개발할 필요 없이 하나의 프로토콜로 연결해준다.

이번 월렛커넥트 도입으로 이용자는 대체불가능토큰(NFT) 장터인 오픈씨를 비롯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클립으로 간편하게 연결하고 디지털 자산을 클립 지갑에 담아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월렛커넥트를 통해 클립과 블록체인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다. PC 이용 시 연결 가능한 지갑 목록에서 월렛커넥트를 선택한 뒤 팝업창에 나타나는 QR코드를 클립 앱으로 스캔하면 된다. 모바일에서는 월렛커넥트를 선택한 후 연결할 지갑 목록에서 클립을 선택하는 식이다.

그라운드엑스는 1인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클립의 토큰 교환 기능도 강화했다. 클립의 토큰 교환 지원 네트워크를 이더리움과 폴리곤까지 확장한 것. 클립 앱에서 클레이튼뿐 아니라 이더리움과 폴리곤 기반 토큰도 교환 가능해졌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토큰 교환과 더불어 월렛커넥트 지원으로 클립 이용자에 한층 나은 사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NFT·디파이를 비롯한 각종 블록체인 서비스 자산이 클립에 담김으로써 클립 지갑의 생태계가 더욱 넓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