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우수 청소년 격려‧포상…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 개최

2023-08-07 12:46
  • 글자크기 설정

우수 청소년과 지도자 선발 및 시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총 23점 시상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대구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23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다며, 제25회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 홍보 포스터이다. (사진=대구시행복진흥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대구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 우수 청소년 봉사자와 지도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포상하는 ‘2023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023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여성가족부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행복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로 25회째를 맞았으며, ‘청소년 자원봉사는 가장 건강한 청소년의 사회참여이며, 학습’이라는 가치 아래 지난 1999년부터 2000여 명의 지역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공적 기간인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7월 31일까지 봉사활동의 경험이 있는 지역 거주 청소년이면 누구나 활동부문(개인·동아리)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청소년 자원봉사를 지도한 지도자 부문도 별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자원봉사의 많은 관심과 홍보를 위해 작품 부문에 ‘숏폼’ 분야를 따로 마련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의 경우 대구에 거주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는 여성가족부장관상, 대구시장상, 교육감상 등 총 23점의 시상이 예정이며, 시상식은 오는 11월 4일 마련될 예정으로, 신청접수를 위한 공고문과 양식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