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꾸러미 신청하세요

2023-08-07 10:13
  • 글자크기 설정

도내 가정보육 어린이 대상 오는 9월 27일까지 신청접수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자체 사업으로 추진하는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 신청을 7일부터 오는 9월 27일까지 접수한다.

신청 대상은 도내 31개 시·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신청일 현재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는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다.

가정보육 어린이 보호자는 별도 제출서류 없이 간편하게 온라인 또는, 신분증, 주민등록초본(아이), 가족관계서류 등 증빙서류를 갖춰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건강과일 신청자들은 주민등록 및 가정보육 여부를 확인한 후, 10월 말부터 12월까지 국내산 제철 과일꾸러미를 가정에서 두 번, 무료 배송받을 수 있다.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은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의 하나로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는 일년 동안 매주 100g의 과일을 보육시설에서 간식으로 제공받는다.

가정보육 어린이는 보육시설 어린이가 지원받는 과일을 2회로 나눠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다.

박종민 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제철 과일을 아이들에게 제공해 균형있는 식습관을 형성하고 도내 과수 농업인들의 판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