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주목… 목표주가 29만원 유지

2023-08-07 08:25
  • 글자크기 설정
[사진=네이버]

SK증권은 NAVER(네이버)에 대해 4분기를 기점으로 실적이 회복되며 점진적인 이익률 상승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9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7일 "네이버의 2분기 실적은 매출 2조4079억원, 영업이익 3727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며 "별도 실적이 양호했고 포시마크와 웹툰 사업도 적자를 줄였다"고 설명했다.
하반기에는 오는 24일 공개를 앞둔 하이퍼클로바X가 주목받고 있다. 검색 분야에서는 맞춤형 키워드와 최적화된 검색 결과 제공에, 커머스에서는 솔루션 고도화와 클릭률(CTR)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간 축적된 풍부한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해 탐색부터 검색, 구매, 결제까지 이어지며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3분기는 웹툰 글로벌 가입자 및 거래액 성장을 위한 마케팅 집행으로 2분기 대비 이익률 하락이 예상된다. 하지만 4분기 광고 성수기로 접어들며 재차 회복, 내년에는 버티컬 서비스에 AI가 적용되며 수익성이 강화되고 포시마크와 웹툰 사업도 이익에 기여하며 점진적인 이익률 상승이 예상된다.

남 연구원은 "하반기는 비용 통제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며 실적이 뚜렷하게 개선될 것"이라며 "가시화되는 AI 성과를 확인해가며 주가 상승을 즐길 시기다. 목표주가 29만원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