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시흥도시공사와 시흥시가 공사가 관리하는 시설을 방문해 사업현황 및 예산 관련 현안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사진=시흥도시공사]](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3/07/26/20230726162306567480.jpg)
현장투어는 시흥시 기획조정실(예산법무과장 등)과 공사 경영시설본부(경영전략실장 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그린센터(소각장), 정왕평생학습관, ABC행복학습타운, 시흥시체육관, 월곶역사체육시설, 월곶도시개발사업 부지 등 공사가 관리하는 시설을 차례로 방문해 사업현황 및 예산 관련 현안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논의된 내용으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후화 시설 개선공사, △시설 운영 효율화 방안, △현장 근무환경 개선, △市-公社 협력 강화방안 등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설 운영 방안 및 향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투어는 시-공사 합동으로 진행되어 개선이 필요한 노후화 시설 방문, 이용고객의 편의 증대를 위한 개선공사 현장 방문 등 예산이 필요한 시설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적재적소에 예산이 투입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정동선 사장은 “시흥시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시흥시 및 유관기관들과 더욱더 소통을 강화하고 현안에 대한 협의를 지속해 시민의 기업으로 지속성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