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2023-07-21 13:59
  • 글자크기 설정

광명 뉴타운 중심부에서 누리는 공원형 대단지 프리미엄

7호선 광명사거리역 역세권 입지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21일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몰이에 나선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88-14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 총 11개 동 규모로 전용 39~113㎡ 1957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425가구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가 들어서게 되는 광명 뉴타운은 약 2만 5000세대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교통, 교육, 상업시설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뉴타운 내에서도 중심부에 조성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권 거리에 위치해 인천이나 강남권역으로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서부간선도로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핵심지 등 광역 이동이 빠르다. 

또 원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주위로 생태하천인 목감·안양천을 따라 수변 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단지 반경에 도보권 광명전통시장과 대형할인점, 영화관 등이 위치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주 출입구에서부터 맞이하는 정원을 시작으로 중앙 오픈 스페이스를 가로지르면 중심부에 4개의 테마로 구성된 다채로운 중앙정원이 들어선다. 단지 외곽으로는 운동 시설과 어린이 놀이터 등 순환하는 산책로로 구성했다. 

단지 앞 광장과 조경공간은 보행자 위주의 동선으로 통합 커뮤니티시설로 연계된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의 커뮤니티시설은 2개 층에 걸쳐 대규모로 설계됐다. 먼저 지상층은 가족단위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카페 위주의 커뮤니티시설로 구성됐고, 지하층은 ‘스터디존’과 ‘스포츠존’ 2개 구역으로 구분했다. 

먼저 지하층 스터디존에서는 특화된 1인실 구성으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독서 및 개별 학습이 가능한 프라이빗 독서실이 구성된다. 1인실부터 다인실까지 업무 목적에 맞게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도 설계됐다.

스포츠존에는 입주고객의 여가를 위한 운동 공간으로 피트니스, G·X룸, 사우나 골프 연습장 등이 계획돼 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의 청약 접수는 특별공급 7월 31일을 시작으로, 1순위 8월 1일, 2순위 8월 2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8월 8일이다. 정당계약은 8월 22일~25일까지 진행하고, 입주는 오는 2025년 하반기 예정이다.

한편,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59-8번지에 마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