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하천 주변 등 위험 지역 통행 자제 부탁

2023-07-16 17:16
  • 글자크기 설정

이 시장, 자신의 페이스북 통해 안전은 아무리 대비해도 부족함이 없다 강조

수원시, 자연재난(호우·태풍·폭염) 대비·대응 계획 시행...'인명 피해 제로화' 목표

이재준 시장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이 "기록적인 집중 호우로 전국에 크고 작은 인명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인명 피해 우려 지역이나 상습 침수 지역을 중심으로 더욱 촘촘하고 확실하게 점검하여,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원시의 경우 아직 큰 피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나, 결코 안심할 수 없다"며 "그간 여름철 자연재난 특별점검을 통해 1만 7천여 곳 이상의 현장을 집중적으로 점검했지만, 안전은 아무리 대비해도 부족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 역시 하천 주변 등 위험 지역 통행을 자제해 주시고, 안전사고에 각별한 유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 수원시는 ‘인명 피해 제로화’를 목표로 ‘2023년 여름철 자연재난(호우·태풍·폭염) 대비·대응 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시는 호우·태풍에 대비한 △신속한 비상 대응체계 구축 △인명 피해 우려 지역 발굴·점검 및 안전관리 △수방 시설 정비 및 시험가동 △구호 및 피해 수습 체계 구축 △구호 및 피해 수습 체계 구축 등 4가지 중점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시는 신속한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13개 실무반으로 이뤄진 ‘수원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