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가 오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개최하는 ‘제26회 보령머드축제’와 연계하여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에는 ‘반나절 투어’, ‘축제 스탬프 투어’, ‘머드트레인’, ‘관광택시 투어’ 등으로 구성됐으며, 각 프로그램에 따라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투어는 7월 22일부터 8월 6일까지, 8월 10일부터 8월 15일까지 매일 오후 2시에 한화리조트 인근 대형버스 공영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오후 6시에 해수욕장으로 돌아오게 된다.
이용요금은 성인 2000원, 어린이 1000원이며, 관광지별 입장료는 개인이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또한 축제 스탬프 투어는 축제 기간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탐방 미션을 통해 보령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이벤트이다.
참가자들은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고 미션 관광지를 방문하여 QR코드를 인식하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4개 이상 스탬프를 획득하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경품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머드축제 이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객차 안에서 시원한 해수욕장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머드트레인도 운영한다. 이 특별한 기차는 동력화 1대와 객차 3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을광장과 머드광장을 약 15분간 왕복 운행한다.
머드트레인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축제 기간에 무료로 운영하며, 머드축제 관련 입장권을 소지한 관광객들은 우선 탑승 기회가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관광택시 투어도 운영한다. 관광택시 투어는 정해진 2시간~6시간 소요 관광 코스에 따라 충청수영성 등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관광객이 방문하길 원하는 관광지가 있다면 코스 조정도 가능하다.
특히 머드축제 기간에는 탑승 인원과 관계없이 시간당 요금 2만 원에서 50% 할인된 요금 1만 원으로 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관광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은 보령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