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송이연어푸드 디자인센터 하반기 교육 수강생 모집

2023-07-12 13:35
  • 글자크기 설정

3개 과정에 수강생 24명 등 8월 18일까지 모집

지난 대표음식 개발사진양양군
지난 대표음식 개발[사진=양양군]
강원 양양군이 2023년도 송이연어푸드 디자인센터 하반기 교육 수강생 24명을 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2일 양양군에 따르면 군은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활용한 대표음식 개발과 창업의 모티브 제공, 농특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나가기 위해 송이연어푸드 디자인센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으로 △지역관광기념육성 과정(현업)에 1개소를 모집하여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하며, △대표음식 과정(일반부)에는 12명을 모집하여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하고, △다양한 우리쌀 활용 교육(한식 디저트)에는 현업종사자 및 예비창업자 12명을 모집하여 9월 18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지역관광기념육성 과정’은 베이커리류의 관광 상품화를 위한 교육을 하고, ‘다양한 우리쌀 활용 교육’은 쌀을 활용한 한식 디저트 제조방법을 교육해 쌀을 이용한 지역의 대표 음식제조를 통해 쌀 소비 촉진을 도모한다.
 
이를 위해 군은 수강생들의 요구에 부응한 수준 높은 강의와 폭 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능한 강사를 초빙했다.
 
교육은 과정별로 5~8회로 구성되어 주1회 송이연어푸드 디자인센터(양양읍 남문6길 7-1)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강사료 등 교육비는 지원되나 실습비는 수강생 부담이다.
 
수강신청자격은 △대표음식 과정과 다양한 우리쌀 활용 교육의 경우, 현재 양양군에 주소를 둔 주민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지역관광기념육성 과정은 현재 양양군에 주소를 둔 현업 종사자 또는 예비 창업자이며, 최근 3년이내 시중 판매중인 제품이 있고 농업기술센터 주관 식품자원 교육을 이수했으며, 향토음식에 대한 전문가적 능력 배양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기간은 내달 18일까지로, 군 농업기술센터 농촌개발과 식품자원팀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모집인원 초과 시 수강신청자 평가 항목별 배점에 따라 선발된다.
 
엄유리 농촌개발과장은 “지역의 식문화 인재를 육성하여 지역 음식문화가 활성화되고 농특산물 부가가치 및 농업 경쟁력 향상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