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다자녀카드 발급 절차 신속하고 편리하게 개선했다"

2023-07-06 14:27
  • 글자크기 설정

다자녀카드 모바일 앱 카드 출시

사진화성시
정명근 시장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은 "저출생 사회문제에 대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출산·양육 정책을 추진해 아이키우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겠다"고 6일 밝혔다.

화성시는 기존 플라스틱 카드로 발급되던 다자녀카드를 모바일 앱 카드로도 발급한다.

다자녀카드는 화성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0% 감면, 로컬푸드직매장 5% 추가 적립, 장난감대여 연회비 면제 등 화성시 다자녀가정 지원 혜택 이용 시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는 카드이다.

발급대상은 미성년자녀 한 명을 포함한 두 명 이상의 자녀를 둔 주민등록상 세대를 같이하는 가족의 부모와 미성년 자녀이다.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기존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진과 신청서를 제출한 후 발급까지 3주 소요되던 플라스틱 형태의 다자녀카드가 이번 달부터 모바일 앱 카드로 개선됐다.

경기똑D 앱을 설치한 후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3분 이내에 간편하게 화성시 다자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다자녀 모바일 카드 시행을 위해 경기도 최초로 경기똑D 앱을 활용해,앱 구축 관련 예산을 절약하면서도 신속하게 다자녀카드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모바일카드 발급제도 도입을 통해 다자녀카드 발급 절차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개선했다”며 “저출생 사회문제에 대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출산·양육 정책을 추진해 아이키우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 다자녀카드 앱은 다자녀 인증 서비스 외에 다양한 다자녀 지원 혜택 정보와 시에서 지원하는 결혼·출산·육아·다자녀 사업에 대한 안내서(e-book)를 함께 수록해, 다자녀 가정에 혜택과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원클릭서비스를 제공한다.
◆ 도시공원 내 물놀이장 개장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오는 8일 무더운 여름철 시민들을 위한 도심속 피서지 공원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6일 밝혔다.

운영기간은 이달 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이며 시설 점검을 위해 매주 월요일은 운영되지 않는다.

그 밖에 우천 등 불가피한 경우에도 미운영 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로, 매시간 45분 가동 후 15분의 휴식 시간을 갖는다.

물놀이장은 그늘막과 임시 탈의실이 제공되며 안전요원 배치·소독시설 점검·수질검사 등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에 중점을 두고 관리된다.

최성수 동부공원관리과장은 “공원 내 물놀이장이 무더위를 날려주는 안전한 휴식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