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청 반달곰씨름단, '찾아가는 씨름 교실' 재능기부

2023-07-04 09:33
  • 글자크기 설정
구례반달곰 여자씨름단이 용방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씨름교실 재능기부를 했다. 사진=구례군
구례반달곰 여자씨름단이 용방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씨름교실 재능기부를 했다. 사진=구례군

구례군청 반달곰씨름단이 용방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씨름 교실’ 재능기부에 나섰다.

반달곰스포츠클럽과 함께 ‘찾아가는 씨름 교실’은 지난 6월 30일 구례공설운동장에서 용방초 3~4학년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반달곰씨름단 김송환 감독은 씨름의 역사와 예절 수업으로 시작해, 씨름단 선수들이 엉덩배지기 등 각종 기술 시범을 보인 후 학생들이 서로 기술을 걸어보게 하여 참여한 학생들이 씨름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김순호 군수는 “관내 학생들이 우리민족 고유의 문화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씨름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씨름 생활체육이 활성화되고 후계 양성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씨름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달곰 씨름단은 2020년부터 후계양성 및 씨름저변 확대를 위해 씨름교실을 4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연계형 한종목(씨름) 스포츠클럽인 반달곰씨름스포츠클럽과 연계하여 학생 선수 발굴에 힘쓰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