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굿뜨래몰', 국가서비스대상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대상 수상

2023-06-29 13:00
  • 글자크기 설정

우수한 경영활동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첫 대상 수상 쾌거

2023년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사진=부여군]

2023년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이 29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2023년 국가서비스대상(6th National Industry Awards) 시상식에서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1위로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산업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인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주최하는 국가서비스대상은 한국산업표준분류에 의거 국내외에서 생산적인 활동을 하는 기업 및 기관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학계, 산업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에서 서비스가치 평가, 고객만족도 평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평가 등 심사를 통해 각 산업별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받은 우수 서비스를 선정·시상한다.
 
‘굿뜨래몰’은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승인 농식품과 기타 국가인증(GAP, HACCP 등)을 받은 우수한 부여군 농식품을 소비자들이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소비자에게 부여군 농식품에 대한 이미지 제고 및 ‘굿뜨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굿뜨래 제철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소비자들이 먼저 찾는 농특산물 쇼핑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자체 품질관리요원 운영 및 굿뜨래몰 이용 실태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함으로써 소비자 불만 발생 시 즉시 조치하는 등 고객만족 관리체계를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굿뜨래’는 2004년 개발된 부여군 공동브랜드로 ‘좋은 들에 좋은 상품’이라는 브랜드가치 실현을 위해 부여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에 영농경력, 자체 품질관리, 생산시설, 유통상태, 대외신용도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경영체에 공동브랜드 사용을 승인하고 있으며, 올해 1월에 제10기 사용승인조직 62개소를 선정하여 품질관리 전담인력의 상시 점검 등을 통한 철저하고 꾸준한 품질관리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사용승인조직의 내실있는 역량강화 및 굿뜨래 농특산물의 명품화를 위해 매년 경영관리 교육,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및 경영성과 분석을 실시하여 신뢰도를 다지며 급변하는 소비시장의 동향에 발빠르게 대처하며 대한민국의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국가브랜드를 인증 시상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NBA)에서 12년 연속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굿뜨래몰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큰 사랑으로 국가서비스대상 첫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굿뜨래몰’을 통해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국내외에 파워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관리와 신뢰도 향상으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