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콜인입량 분석 효과 '톡톡'…1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2023-05-25 08:34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 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고객 비대면 접점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기업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2004년부터 매년 ‘한국 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신한라이프는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콜인입량 분석을 통한 효율적 연결 프로세스 구축으로 콜이 집중되는 ‘피크타임(Peak Time)’에 고객 대기시간을 단축시켰다. 또한 상담 어시스트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고객 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등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신한라이프는 AI 음성봇 서비스를 확대해 간단한 상담이나 처리성 업무는 상담사 연결 대기 없이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에게 밀접한 사고보험금, 변액보험 등 전문 상담 품질은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박재우 신한라이프 고객지원그룹장은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무교육 외에도 전문상담 분야에 대한 특화된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