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스타트업 키우는 KB금융···상반기 'KB스타터스' 25개사 선정

2023-05-10 10:11
  • 글자크기 설정

AI·모빌리티·신재생 에너지·펫 산업 등 12개 분야 25개 업체 선정

2023년 상반기 'KB스타터스'로 선정된 스타트업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차별성과 아이디어 실현, 향후 사업 성장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25개 스타트업을 올해 상반기 'KB스타터스'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KB금융은 지난 1월 30일부터 3월 3일까지 KB스타터스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계열사 임원들에 대한 심사를 통해 20개사를 선발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과 함께 공동 운영 중인 창업도약패키지 'Star' 프로그램에서 추가로 5개사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25개 스타트업에는 최근 챗GPT 열풍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분야를 비롯해 모빌리티, 신재생 에너지 거래, 펫 산업, ESG, 프롭테크, 헬스케어 등 분야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포함됐다.

KB금융은 향후 생성형 AI를 다루는 '뤼튼테크놀로지스'와 함께 AI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고, 동물 병원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엠디티'와는 펫 보험 상품 설계, 디자인 교육을 통해 발달 장애인을 콘텐츠 아티스트로 양성하는 '키뮤'와 장애인 채용 연계 솔루션을 활용한 ESG 캠페인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KB금융 관계자는 "혁신 기업에 대한 지원은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윤종규 회장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투자 및 사업화,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등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