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창고 대 개방, '주말예술창고'로 놀러오세요

2023-05-03 12:09
  • 글자크기 설정

예술가와 함께 생각하고 창작하며 놀이하는 동부창고 예술작업장

청주시, 15일까지, 몸 작업장·손 작업장 참여자 모집

동부창고 꿈꾸는 예술터. [사진=청주시]



올해도 창고 대 개방 새롭게 돌아온 ‘주말예술창고’에서 예술이랑 제대로 놀자!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주말예술창고’를 열고 5월 참여자 모집에 들어갔다.
 
‘주말예술창고’는 예술교육 전용공간인 동부창고 꿈꾸는 예술터가 진행하는 ‘예술창작+놀이’활동으로, 지난해 하반기에 첫 선을 보였다. 예술가와 함께 생각하고 창작하며 놀이하는 새로운 방식의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11차례 운영에 40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아동부터 성인까지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한 ‘몸작업장’과 ‘손작업장’, 2개 분야에 총 4개 프로그램을 7월까지 운영한다.
 
우선 ‘몸작업장’은 퍼포먼스·서커스 등 몸짓 분야 예술가들과 몸 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예술작업장으로 몸으로 만드는 예술품과 합·플 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몸작업장. [사진=청주시]

 
‘손작업장’은 드로잉·목공 등 시각·조형 분야 예술가들과 손으로 창작하고 놀이해 보는 드로잉 공화국과 어쩌다 보니 자전거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의 ‘주말예술창고’ 개방일은 20일~27일 오후 2시~오후 5시로, 오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회당 10~15팀을 모집하며, 팀 구성은 1명 이상의 성인을 포함한 4세 이상 최대 4명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5일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예술교육-주말예술창고’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부창고 꿈꾸는 예술터는 “지난해 첫 시도부터 높은 참여도를 기록한 ‘주말예술창고’가 더 재밌고 색다른 예술경험으로 무장하고 돌아왔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동부창고에서 우리 삶을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드는 예술교육콘텐츠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7월까지 진행하는 ‘주말예술창고’는 매월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