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李, '김현아 돈봉투'로 프레임 전환 부적절…당 잘못부터 해소해야"

2023-04-25 09:19
  • 글자크기 설정

"당에 대한 신뢰도가 살아날지 의문"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3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4차 국회의원 선거제도 개선에 관한 결의안 심사를 위한 전원위원회에서 질의·토론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5일 ‘돈봉투 의혹’을 온정주의로 풀어가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전날 ‘김현아 전 의원 돈봉투’ 발언은 부적절했다면서 "프레임 전환을 시도할 게 아니라 우리의 잘못을 먼저 해소하는 것이 올바른 태도"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남의 잘못으로 나의 잘못을 덮으려는 프레임 전환은 오래된 정치권의 병폐로 정치 불신을 만들어 낸 장본인"이라며 "내 잘못을 먼저 해소하는 것이 올바른 태도"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돈봉투 의혹'에 대한 정치적 책임을 지고 조기 귀국한 송영길 전 대표에 대해 묻는 기자의 질문에 따로 답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기자들을 향해 "김현아 전 국민의힘당 의원의 돈봉투 사건은 어떻게 진행되느냐"고 되물은 바 있다.

이에 이 의원은 "국민이 보기에 민주당이 잘못한 것에 대해 반성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하지만 이러한 모습(프레임 전환)을 보여주면 민주당에 대한 신뢰도가 과연 살아날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이 의원은 당 자체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법률적 사법적 판단을 기다릴 것이 아니고 최소한 녹취록에 육성이 나온 사람만 정치적·도의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개인적으로 굉장히 가까운 의원이지만 민주당이 온정주의를 가지고 바라보면 문제를 결코 해결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만약 총선이 1년이 아닌 2개월 남은 시점이었다고 생각한다면 과연 지도부가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 정확히 인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도부의 결단이 필요한 시기"라고 덧붙였다.

다만 이재명 사법리스크와는 명확히 구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100여명의 검사들이 1년 동안 조사했는데 아무런 물증을 내놓지 못한 이재명 사법리스크 사안과 돈봉투 의혹의 연결을 지으면 안 된다. 그러면 민주당의 판단은 꼬이게 된다"며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와 돈봉투 사건을 완전하게 분리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