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시흥시청 장애인 론볼 선수단 격려

2023-04-11 02:47
  • 글자크기 설정

임 시장, 베트남 빈증성 시장 일행 접견

행복텃밭 개장식 참석... 도시농업 통해 행복 기원

[사진=임병택 시장 페북 캡처]

임병택 시흥시장이 "시흥시는 장애인 론볼 시흥시청 소속 대표선수단이 있다면서, 황근학 감독님과 선수님, 이철수 시흥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님과 이사님들도 함께 했다"고 전했다.

임 시장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흥시청 장애인 론볼 선수단과의 만남'이란 제목으로 "(선수단에) 격려해 드렸고, 어려움도 경청했다면서, 아직도 열악한 조건입니다만,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도 계시고 국가대표도 계신다고 하고, 장애인체육은 치료이자 복지이자 행복입니다. 론볼 뿐만 아니라 여러 장애인 체육에 더 지원토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임병택 시장 페북 캡처]

한편 임병택 시흥시장은 베트남 빈증성(200만 대도시) 시장님 일행이 시청을 방문했다고 전하면서, (이번 방문은) "한국공학대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산업단지 조성 협력 때문"이라며 "빈증성에는 우리나라 기업이 1000곳이나 진출해있는 베트남 중요 협력 도시이고 코로나로 막혀있던 해외 도시들과의 소통이 본격화된다면서, 우리 시흥기업인 분들께 힘이 되길 바라며 정성껏 맞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 시장은 "도시농업 행복텃밭 개장식에 다녀왔다면서, 우리 시흥시에는 도시농부들이 계십니다. 시유지 일부 공간에 작은 평수라도 도시농업을 통해, 상추, 꽃 등 농작물을 키워내신다"며 "삭막한 도시는 녹색 생명을 키우며 푸르러지며, 시민은 도시농업을 통해 행복해하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월곶 도시농업 행복텃밭 개장식도 알리면서, 시흥시 전체로는 660여 세대로 월곶은 100여 세대가 참여해 도시농업을 하신다고 전하며 시흥시 농업기술센터의 지원과 전정수 월곶 바다향기사회적협동조합회장님 등 수고해주신 분들이 많습니다. 도시농업을 통해 서로 행복하시길 기원드린다"고 적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