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의료기기 해외 진출… 지원사업 선정

2023-04-06 17:04
  • 글자크기 설정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 사업 선정

미국⸱호주⸱캐나다⸱브라질⸱일본 수출 용이

케이메디허브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추진하는 ‘대한민국의 MDSAP 참여를 위한 심사모델 개발’ 사업에 선정됐다.[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추진하는 ‘대한민국의 MDSAP 참여를 위한 심사모델 개발’ 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케이메디허브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MDSAP을 준비하고 있는 1개 사를 선정해 심사신청부터 인증 획득까지 전 과정에 대하여 정보제공, 문서검토 등의 기술 자문을 지원한다.
또한, 기술 자문의 결과를 바탕으로 MDSAP을 준비하는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를 위한 심사모델 가이드라인을 개발할 계획이다.
 
MDSAP은 국제 의료기기 규제당국자포럼(IMDRF)에서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품질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지 심사하기 위해 설립된 제도로, MDSAP 인증 획득 시 미국, 캐나다, 호주, 일본, 브라질의 의료기기 인증심사를 전면 또는 일부 면제받게 돼 해당 국가 대상 수출이 쉬워진다.
 
이에 케이메디허브는 오는 4월 21일까지 ‘대한민국의 MDSAP 참여를 위한 심사모델 개발’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케이메디허브 홈페이지 지원사업 공고를 확인해 서류를 제출하고, 자세한 내용은 재단의 공고문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MDSAP 심사는 해외 수출을 준비하는 기업이 겪는 어려움 중에 하나로 본 과제를 통하여 기업지원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