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3/04/04/20230404160241587567.jpg)
[사진=그림닷컴]
온라인 그림 전문 쇼핑몰 그림닷컴이 그림 추천 서비스 아타이(ART AI)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아타이는 자사 웹사이트에서 AI 알고리즘으로 이용자의 그림 취향을 찾아주고 알맞은 작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그림닷컴 측은 "기존 그림 추천은 전문 큐레이터의 취향이 반영되는 경향이 있었으나, 아타이 서비스는 객관적 추천 결과를 제공하고 누구나 쉽게 빠르게 개인 맞춤형 그림을 선택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박소연 그림닷컴 대표는 "최근 공간 인테리어와 같은 목적으로 그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크게 높아졌으나 여전히 그림은 전문적인 분야라는 인식이 커 그림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아타이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이 일상에서 다양한 그림을 즐기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그림닷컴은 미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창업한 아트앤라이프의 대표 브랜드로,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과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