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티투어 타보면 정말 좋청!…오늘부터 예약접수 시작

2023-03-27 08:31
  • 글자크기 설정

청주시티투어 버스.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가 27일부터 ‘2023 청주시티투어’ 예약접수를 시작한다.
 
‘청주시티투어’는 청주의 주요 역사·문화·관광명소를 전문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편리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도록 청주시가 운영하는 관광 서비스다.
 
운행은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되며 테마별 코스를 운행하는 정기투어와 관광객이 관광지 2곳 이상을 직접 선택해 둘러보는 수시투어로 운영된다.
 
정기투어는 관광객 선호도가 높은 코스인 청남대 투어(문의문화재단지-청남대)와 문화도시 투어(초정행궁-운보의집-국립현대미술관, 한국공예관)로 구성됐다. 청남대 투어는 매주 주말, 문화도시 투어는 매월 2번째, 4번째 주 일요일에 운영된다.
 
수시투어는 20명 이상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관광객들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희망하는 날을 선택해 수암골·상당산성·국립청주박물관·미동산수목원·청주동물원 등 다양한 청주시 관광지 2곳 이상을 자유롭게 코스로 구성해 즐길 수 있다.
 

청주시티투어 안내문. [사진=청주시]



예약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 및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정기투어 잔여좌석에 한해 시티투어 승강장(KTX오송역,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체육관)에서 현장 구매도 할 수 있다.
 
수시투어는 이용일 2주일 전 사전 예약이 필수다.
 
이용요금은 1인 기준 2000원(성인·소아 동일)이며 여행자보험, 관광지 입장료, 식비는 이용객 부담이다.
 
시티투어를 이용하면 청남대와 운보의집은 할인된 가격에 입장료를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시티투어를 이용하고 탑승권 팔찌에 인쇄된 QR코드 인식 후 연계된 모바일 앱(APP)에 인증사진, 이용후기를 올리고 설문조사 등에 참여한 관광객에게 매달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시티투어 이용객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청주를 여행하며 청주의 매력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