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 정윤정, 생방송 중 "XX, 놀러 가려 했는데"…방심위 제재 논의

2023-03-15 11:34
  • 글자크기 설정

[사진=쇼핑호스트 정윤정씨 SNS 갈무리]


'홈쇼핑 완판녀'로 불리는 쇼핑호스트 정윤정씨가 홈쇼핑 생방송 도중 욕설을 해 논란이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는 지난 14일 광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상품 판매방송에서 출연자가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해 문제가 된 현대홈쇼핑 방송에 관한 심의를 진행했다.
앞서 지난 1월 28일 현대홈쇼핑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한 정씨는 화장품을 판매하는 생방송에서 'XX'이라는 욕설을 내뱉었다. 판매 중인 화장품이 매진됐더라도 방송을 조기 종료할 수 없다는 사실에 불만을 드러내면서다.

정씨는 "뒤에 여행상품 방송이 편성돼 있다. 여행상품은 딱 정해진 시간만큼만 방송한다. 이씨, 왜 또 여행이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XX 나 놀러 가려고 그랬는데"라고 말했다.

이후 제작진으로부터 정정 요구를 받은 정씨는 "정정 뭐 하나 할까요. 난 정정 잘해요"라며 "아, 방송 부적절 언어. 뭐했죠? 까먹었어"라고 말했다. 이어 "방송하다 보면 제가 가끔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해서 죄송하지만, 예능처럼 봐주세요. 홈쇼핑도 예능시대가 오면 안 되나"라며 당시 상황을 가볍게 넘겼다.

이에 대해 방심위는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 제37조(언어)제2항을 위반했다고 판단했다. 규정에 따르면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은 국민의 바른 언어생활을 해치는 비속어·은어·저속한 조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방심위원들은 전원 '의견진술'을 결정했다. 의견진술은 방심위가 제재를 내리기 전 소명 기회를 주는 과정이다. 홈쇼핑사는 다음 회의에 출석해 위원들의 관련 질문에 답해야 한다. 만약 법정제재가 결정되면 해당 안건은 추후 열리는 전체회의에서 한 번 더 논의된 뒤 최종 제재 수위가 정해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개의 댓글
0 / 300
  • 너무 나대긴합니다만..

    공감/비공감
    공감:22
    비공감:2
  • 홈쇼핑 개판녀 이구만요.

    공감/비공감
    공감:54
    비공감:1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