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2만2400달러 횡보…실버게이트 충격 여전

2023-03-07 07:2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비트코인 2만2400달러 횡보…실버게이트 충격 여전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이 실버게이트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횡보하고 있다.

7일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대표 가상자산인 비트코인은 오전 6시 30분(한국시간) 기준 2만24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과 비교했을 때 0.31%가량 내린 가격이다. 이더리움은 전날 대비 약 0.53% 낮은 약 1564달러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이번주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의 의회 증언을 앞두고 시장이 관망세로 돌입하면서 횡보했다. 미국 국채금리 움직임과 이번주 후반 발표될 예정인 고용지표를 지켜보고자 하는 분위기도 비트코인 등락 폭을 제한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3일 실버게이트 뱅크런(대규모 인출사태) 우려가 본격화하면서 폭락한 비트코인은 이달 말 예정된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까지 횡보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제기된다. 미국에서 각종 경제지표가 연이어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면서 긴축 장기화 우려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미국 가상자산 전문 은행인 실버게이트는 자체 가상자산 실시간 교환 서비스 SEN을 기반으로 사업 규모를 빠르게 확장해왔다. 하지만 지난 2일 연례 사업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가상자산 전체에 악영향을 줬다.
 
금융당국 “가상자산거래소 대상 간담회·설명회 수시 개최”
금융당국이 가상자산의 증권 해당 여부를 관련 업계가 일관성 있게 판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6일 국회에서 열린 민당정 간담회에 참석해 가상자산거래소를 대상으로 간담회와 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체크리스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외부전문가 의견도 폭넓게 수렴할 방침이다.

금감원은 또 토큰증권발행(STO) 관련 규율체계 정비에도 나설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조각투자 등 투자계약증권 증권신고서 제출에 대비해 세부 심사기준을 정비하고 투자계약증권·수익증권 관련 장외거래중개업자의 인허가 심사기준과 영업행위 규칙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가상자산 관련 실무자들은 토큰증권 발행·유통을 앞두고 다양한 사례를 시험해볼 수 있도록 규제샌드박스 적용 등 접근 문턱을 낮춰달라고 요청했다.
 
韓서 블록체인 게임 길 막힌 국내 게임사들…GDC서 활로 찾는다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행사인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2023'에서 국내 게임사들이 일제히 자사의 '블록체인 게임' 청사진을 알리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2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GDC 2023'에 넥슨, 넷마블, 위메이드 등이 참석한다.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는 곳은 위메이드다. 장현국 대표의 기조연설을 비롯해 총 4개 세션에 걸쳐 강연한다. 장 대표는 '게임의 미래: 인터게임 플레이를 넘어'를 주제로 진행되는 기조연설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임 간 연결이 가능하게 됐으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현되는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아울러 이러한 흐름이 게임의 미래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발표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을 통한 핵심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경험의 완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설계 중인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NFT를 이용자 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메이플스토리N'을 해외에서 선보일 방침으로, 이번 GDC에서 이를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게임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의 블록체인 서비스·게임 및 올해 메타버스 관련 사업 방향에 대해 언급한다. 곧 글로벌 출시되는 '메타월드: 마이시티(한국명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에 대한 새로운 정보도 공개한다. 메타월드: 마이시티는 인기 전략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을 계승한 게임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실제 지적도를 토대로 한 가상 공간 '메타월드'에서 건물을 올리거나 부동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컴투스플랫폼 'C2X NFT 마켓플레이스', 마시마로와 펀딩 프로모션
컴투스플랫폼은 6일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시마로' 캐릭터 상품의 펀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플랫폼 측은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상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실력 있는 작가, 단체와 협업을 이어나가며 수준 높은 NFT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마시마로의 지식재산권(IP) 사업을 진행하는 마케팅 전문회사 '로그인디'와 함께 진행된다. 펀딩 진행 상품은 마시마로의 엉덩이향 디퓨저 '동고베이비(don't go baby)'다. 펀딩은 '텀블벅'을 통해 이달 12일까지 진행하며, 펀딩 참여자들은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정품 보증서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