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新 경영전략·ESG 경영 선포식 개최 外

2023-03-05 15:41
  • 글자크기 설정

주민혁신참여단 5기 위촉식도 열어

[사진=의왕시]

경기 의왕도시공사가 지난 3일 新 경영전략·ESG 경영 선포식과 주민혁신참여단 5기 위촉식을 여는 등 사업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 공사에 따르면, 의왕시 부곡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新 경영전략 및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김홍종 사장의 경영방침과 주민·대외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내부직원들의 실천의지를 반영한 新 경영전략 수립, ‘의왕시 발전과 시민 행복에 기여하는 최고 공기업’이라는 새로운 미션과시민의 삶에 기쁨을 더하는 으뜸 공기업의 비전을 선포했다.

 

[사진=의왕시]

공사의 새로운 미션·비전은 의왕시민의 행복과 질 높은 공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 지향적 공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이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 사업추진 △스마트한 시설관리 △ESG 경영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조직체계 구축을 4대 전략방향으로 정해 2023년 공사 주요사업계획에 반영,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ESG 경영체계 구축을 4대 전략방향으로 수립함에 따라 이를 실천하기 위해 공사 전 직원의 의지를 담은 ESG 경영 선언문도 대외 공포했다.

공사는 앞으로 친환경 인프라 구축, 투명한 사업 추진, 지속적인 지역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전략과제로 설정, 시민의 행복을 만드는 지속가능 경영 구현을 목표로 ESG 경영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주민혁신참여단 5기 위촉식 열어 

 

[사진=의왕시]

이와 함께 공사는 주민 의견의 적극적 수렴과 고객감동 맞춤경영을 실현하고자 주민혁신참여단 5기 위촉식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주민혁신참여단 5기는 총 14명으로 구성돼 앞으로 공사 발전 방향과 정책에 대한 의견수렴·제시, 우수사례 평가, 주요사업계획 수립 참여 등 공사 경영 전반 심도 있는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위촉식 행사와 함께 공사의 新 경영전략 및 ESG 경영 선포, 연간 주요 사업성과, 2023년 주요사업계획 등도 진행했다.

고객·혁신 총괄부서인 기획조정실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내용을 전달,  참석한 주민혁신참여단 위원들은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김홍종 사장은“주민혁신참여단 5기 운영을 통해 지방공기업의 투명한 정보공개를 위한 자리를 확대할 것"이라며, "선도적으로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