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약 품귀 우려에···오유경 식약처장 "안정적 공급에 최선"

2023-01-05 14:24
  • 글자크기 설정

종근당 충남 천안 공장 방문, 제약사와 간담회 개최

오유경 식약처장. [사진=아주경제DB]


“국민 누구라도 필요한 시기에 감기약을 불편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안정적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은 5일 종근당 충남 천안 공장을 방문해 이처럼 말하면서, 해열제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제조·수입 업체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오 식약처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안정적인 감기약 공급을 위한 업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식약처도 업계·관련 단체 등과 긴밀히 협력하며 필요한 제도 개선과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열·진통·소염제 등 감기약이 필요한 모든 국민에게 언제든지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약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안정적인 생산을 유지하고 품질관리에도 힘써달라”고 덧붙였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의약품 등 수요 증가를 대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지원책을 선제적으로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자리에는 식약처가 긴급 생산·수입 명령 조치한 조제용 아세트아미노펜(650㎎)의 제조·수입 확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9개 업체 대표(종근당·한미약품·부광약품·삼아제약·영풍제약·제뉴파마·코오롱제약·하나제약·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업체들은 식약처에 안정적인 원료의약품 수급을 위한 행정절차 신속 처리, ‘주성분 제조원 변경 시 제출자료의 범위 완화’ 등 정부가 추진 중인 규제개선 사안의 선(先)적용 등을 요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