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 GE서 분사 완료...나스닥 상장

2023-01-05 09:30
  • 글자크기 설정

[사진=GE헬스케어]

GE헬스케어는 GE에서 분사를 완료하고 4일(현지시각) 나스닥에서 별도 기업으로 거래가 시작된다고 5일 밝혔다. 종목명은 GEHC다. 

GE헬스케어 임직원들은 위스콘신 워케샤에 위치한 제조시설 현장에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회사의 공식 출범을 축하했다. GE헬스케어는 위스콘신주 소재 기업 중 나스닥 상장 축하 세레모니를 원격으로 진행한 첫 번째 기업이다.

GE헬스케어는 160개 이상의 국가에서 직원 약 5만1000명을 두고, 연간 10억명의 환자 진료를 지원하고 있다. 영상 진단, 초음파, 환자 케어 솔루션, 조영제 등 4개의 주요 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고 2021년 기준 매출은 180억달러(약 22조8960억원)다. 

GE헬스케어 분사로 GE 주주에게 GE헬스케어의 총 발행주식의 약 80.1%가 비례 배분됐다. GE는 GE헬스케어 보통주 총 발행주식의 약 19.9%를 유지한다.

피터 아두이니 GE헬스케어 최고경영자(CEO)는 "독립 기업이자 정밀의학의 글로벌 리더로서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헬스케어의 새 시대를 열어 의료진, 환자, 주주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