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폴리곤 P2E '인피니티 사가X' 온보딩…"글로벌 공략 박차"

2023-01-03 10:01
  • 글자크기 설정

엑스큐게임즈과 파트너십 체결…게임 토큰 디파이 상품도 출시

네오핀은 폴리곤 P2E '인피니티 사가X'를 자사 플랫폼에 온보딩했다. [사진=네오핀]

블록체인 기업 네오핀이 폴리곤 체인 기반 돈버는게임(P2E) 생태계 확장을 위해 엑스큐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P2E '인피니티 사가X'를 네오핀에 3일 온보딩했다.

엑스큐게임즈는 글로벌 흥행 경험을 쌓은 10~20년차 이상 시니어급 게임 전문가들이 주축 멤버로 활동 중이다. 특히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인피니티 사가X는 전략 시뮬레이션(SLG)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등 2개 장르가 결합한 새 방식의 폴리곤 기반으로 제작됐다. 유려한 게임 캐릭터 디자인과 SLG·RPG를 섞은 독특하면서도 흥미를 높인 게임 진행 방식, 균형 잡힌 P2E 게임 요소 등이 특징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엑스큐게임즈의 게임 플랫폼을 네오핀 지갑에 온보딩 △인피니티 사가X의 게임 토큰 엑스큐브에 대한 디파이 상품 출시 △P2E 서비스 코인에 필요한 '런치패드' 기능 지원 △P2E 게임과 디파이 플랫폼 간 해외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네오핀은 엑스큐게임즈의 게임 개발 전문성과 글로벌 성공 경험을 높이 평가해 전략적 투자도 단행할 방침이다.

네오핀은 이번 협력으로 P2E 영역을 클레이튼을 넘어 폴리곤으로 확장해 글로벌 P2E 이용자들과 만나게 됐다. 클레이튼 기반 게임은 현재 네오위즈 '브레이브 나인' '크립토 골프 임팩트'를 비롯해 가상세계 P2E '쉽팜 인 메타랜드'가 온보딩돼 서비스 중이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에픽리그', 전략·보드 P2E '클레이다이스', 메타버스·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클레이메타'에도 네오핀 지갑이 연동될 예정이다.

네오핀은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디파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NFT 등으로 생태계를 연결·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 네오핀 지갑 내 폴리곤 멀티체인 도입, 폴리곤 기반 NFT 장터 '원플래닛'과 파트너십 체결에 이어 이번에 P2E 기대작까지 확보하게 됐다. 폴리곤 기반 파트너사 모집과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지환 네오핀 대표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폴리곤 기반 P2E가 네오핀 생태계에 합류한 만큼 네오핀의 글로벌 시장 확장이 더욱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잠재력 있는 폴리곤 기반 프로젝트들을 적극 발굴하고 폴리곤 생태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대규 엑스큐게임즈 대표는 "네오핀 플랫폼 온보딩을 통해 P2E 시장에 새 장르 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네오핀에서 지원해 주는 런치패드 기능을 통해 P2E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디파이 상품을 통한 새로운 가치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