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 "협력·소통·융합으로 판로 경쟁력 및 공적 기능 강화"

2023-01-02 13:32
  • 글자크기 설정

"올해 공공기관 역할과 사회적 책무 주력"

디지털역량 강화·모바일 중심 사업·데이터 마련 중점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가 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공영홈쇼핑 본사에서 열린 신년행사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공영홈쇼핑]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가 2일 “올해 실체적 변화와 혁신 강화를 통해 경쟁력 및 공적 기능 확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신년사를 통해 “위기와 도전의 시기를 맞아 변화와 혁신의 속도는 늦춰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조 대표는 올해 공영홈쇼핑 주요 사업 전략으로 △사회적 책무 주력 △디지털 역량 강화·모바일 재편 가속화 △상품 차별화 세 가지를 제시했다.

공영홈쇼핑은 가장 먼저 공공기관의 역할과 사회적 책무에 주력할 계획이다. 입점, 편성, 방송의 절차적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고, 신규 상품 진입을 대폭 확대한다. 공익사업과 상생결제 등의 공적 기능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조 대표는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모바일 중심 사업 재편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면서 “모바일 판로 기능 강화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 데이터 기반 경영활동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상품 차별화를 위한 상품혁신도 추진한다. 조 대표는 “개발 중심의 상품기획(MD) 기능을 강화하고 PB(자사 브랜드)·NPB(유통·제조사 공동 기획 브랜드) 상품 개발, 직매입, 직거래 확대와 매체별 통합 소싱을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고 임직원에 주문했다. 

끝으로 조 대표는 “지난해 판로 지원액 1조원 돌파, 누적 적자 완전 해소 등 공영홈쇼핑이 이룬 값진 성과는 성장의 기회,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2023년은 ‘협력과 소통, 융합’을 통해 하나의 팀이 돼 향후 10년을 준비하는 힘찬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