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청년창업자 위한 플랫폼 '인천청년벤처스타트업협회' 발대식 참석

2022-12-30 19:22
  • 글자크기 설정

도 교육감, 자신의 SNS 통해 "글로벌스타트업 학교 설립 준비하고 있다" 밝혀

인천시교육청, '지방교육재정분석결과 17개 시도 중 우수기관 선정' 알려

'인천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AI 맞춤형 교육 협약식' 진행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플랫폼 인천청년벤처스타트업협회 발대식에 다녀왔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인천 지역 내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을 꿈꾸는 대학(원)생과 네트워킹을 필요로 하는 100명의 청년 창업자로 구성됐다"며 "우리 교육청에서도 '글로벌스타트업 학교' 설립을 준비 중이며, 우리 학생들이 기업가 정신을 갖추고 융합형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도성훈 교육감 페북 캡처]

도 교육감은 "유, 초, 중, 고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평생교육으로 연결되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하며 "시작, 도전, 창조, 혁신으로 글로벌 스타트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교육부 주관 2022 지방 교육재정 분석 결과 우수기관 선정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이 교육부 주관 2022 지방 교육재정분석 결과 17개 시도 중 우수기관(2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지방 교육재정 분석은 재정 건전성 및 효율성 강화와 개선사례 공유 확산을 목적으로 재정 건전성(3개 지표), 재정 효율성(10개 지표), 재정 책무성(3개 지표) 등 16개 지표로 지방 교육재정 운용 실태와 개선 사례를 분석한 결과"라고 설명하며 "지방 교육 재정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수고해 주신 결과입니다. 앞으로도 지방 교육재정이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되도록 재정 기반을 튼튼히 하겠다"고 전했다.
인천 학생의 미래를 준비하는 'AI 맞춤형 교육협약식' 열려

[사진=도성훈 교육감 페북 캡처]

마지막으로 도 교육감은 지난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 본사에서 열린 "인천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AI 맞춤형 교육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세계적 IT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사와의 협약 내용으로는 △메타버스에 기반한 코딩 교육 및 진로교육 협력 △AI 튜터를 도입하여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 주도성을 기르기 위한 협력 △특성화학교 대상 맞춤 지원 멘토링 등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협력 △인공지능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교원 및 강사 양성을 위한 협력마이크로소프트사의 디지털전환과 미래교육이 인천 학생들의 미래에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준비해주신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 이지은 대표님 이하 임직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