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 "내년 자산 6조원대·6만 조합원 시대 열 것"

2022-12-30 17:16
  • 글자크기 설정

"도전 두려워하지 않는 조합 만들 것"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은 30일 “새해에는 자산 6조원대, 6만 조합원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이날 계묘년 신년사를 통해 “우리 조합은 올해도 건실한 재무구조와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설보증, 자금융자, 공제(보험)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조합원님의 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가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이사장은 “전문건설공제조합은 5만9000여 조합원님이 보여주신 관심과 지원 아래 어려운 경영환경 아래에서도 지난해 각종 경영지표를 경신할 수 있었다”면서 “조합원들과 쌓은 상호신뢰 덕분에 보증 실적은 조합 설립 34년 만에 사상 처음으로 21조원대를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동산 경기가 크게 위축된 데 이어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사태로 건설사 자금난까지 겹쳤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우리 조합은 과학적인 진단과 예측 시스템 등을 통해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면서 조합원의 출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새로운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신성장동력을 찾아 나서려고 한다”면서 “국내 건설경기 악화에 대비하기 위해 조합원의 해외 진출 지원을 강화하고, 건설업 맞춤 상품을 만드는 등 신규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해 전문건설업체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 이사장은 “토끼하면 ‘꾀 있는 토끼는 세 개의 굴을 준비한다’는 사자성어 교토삼굴(狡兎三窟)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면서 “우리 조합도 비록 주변 환경은 녹록지 않아 검은 토끼처럼 잔뜩 웅크리고 있지만 플랜 A, B, C 등을 준비해놓는다면 위기의 시기를 잘 극복하고 거대한 도약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3개의 댓글
0 / 300
  • 이은재 이사장님!
    축하드립니다!
    건승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어려운 경제 위기 속에 이은재 이사장님의 역할이 기대됩니다! 화이팅!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국내 건설경기가 너무나 불황인데 조합원의 해외 진출 지원이라니 너무나 좋은 아이디어고 꼭 추진했음 좋겠슴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