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12/29/20221229164050644697.jpg)
비제이 대상 연말 시상식 관련 홍보 이미지[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오는 30일 서울 양재 에이티(aT)센터에서 비제이(BJ·1인 미디어 진행자) 대상 시상식을 진행한다.
2011년 처음 시작해 올해 11주년을 맞은 비제이 대상 시상식은 아프리카TV와 비제이, 이용자가 한자리에 모여 한 해를 돌아보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다. 이번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2 아프리카TV 비제이 대상' 행사는 아프리카TV 비제이 대상 공식 방송국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많은 이용자의 사랑을 받은 유의미한 콘텐츠를 시상하는 '콘텐츠상'이 새로 도입된다. 총 15개 콘텐츠를 선정해 대표 비제이에 올해의 콘텐츠상을 시상하고, 이용자 투표·심사를 통해 콘텐츠 대상도 시상할 계획이다.
이외 올해 비제이 대상에서는 '특별상' '신인상' '명예 레전드상' 등 부문 시상은 물론 오케스트라, 그래피티, 댄스와 홀로그램을 활용한 버츄얼비제이 공연 등 여러 공연도 선보인다.
현장 참가자를 위한 사전 부스도 마련된다. 아프리카TV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월', 아프리카TV의 숏폼(짧은 영상)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 '캣치'를 시청할 수 있는 '캣치 존', 아프리카TV·비제이 굿즈를 볼 수 있는 '샵프리카 전시 부스', 비제이 대상 현장 참여자를 인터뷰하는 사전 행사를 진행하는 '레드카펫 존' 등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