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가 밝히는 가상인간 비밀" 스마일게이트, 22일 첫 'AI 테크데이' 개최

2022-12-21 15:34
  • 글자크기 설정

올해 연구 성과 공유 등 차원…이용자 참여형 콘텐츠 마련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산하 AI센터가 오는 22일 '제1회 AI 테크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산하 인공지능(AI) 연구개발(R&D) 조직인 AI센터가 오는 22일 '제1회 AI 테크데이'를 개최한다.

행사는 AI센터 유튜브 채널인 '스마게 AI 테크 공장'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오후 1시 30분~4시 진행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AI센터는 가상인간 제작 기술을 비롯해 AI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 자동화, 게임 AI와 언어모델, 이미지·음성 AI, AI 주도형 콘텐츠 등 과제를 집중 R&D하고 있다. '인간적이고(human-like) 재미있는(fun) AI'를 지향하며, AI가 R&D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사람들에게 재미·도움을 주는 유익한 결과물로 이어지게 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이번 테크데이는 AI 센터에서 올해 연구한 여러 기술·서비스를 이용자들과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AI센터 관계자는 "과제 발표, 강의 등에 중점을 둬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기존 AI 관련 세미나와 달리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세션으로 행사를 차별화했다"고 강조했다.

행사 프로그램은 △AI센터와 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 소개 △AI 풋볼 게임: 세아 대 AI의 축구 게임 대결 △미디어 스튜디오 시연: 텍스트만으로 그림·만화 그리는 AI 시연 등 주제로 진행된다. 퀴즈와 질의응답(Q&A) 등 참여형 콘텐츠도 마련된다. 행사 진행은 스마일게이트 가상세계 창작자인 '세아 MK03'가 맡는다.

한우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AI센터장은 "이번 AI 테크데이는 알찬 콘텐츠로 구성돼 있을뿐 아니라 참가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장치가 마련돼 있어 AI 기술의 발전상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참석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유저와 소통을 한층 강화해 최신 AI 동향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