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금융증권대상] 하나증권, 고객 편의 맞춤형 디지털혁신… 금융IT혁신 대상 수상

2022-12-21 17:00
  • 글자크기 설정

하나증권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2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에서 금융IT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하나증권이 첨단 IT기술을 바탕으로 자본시장 디지털 혁신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금융IT혁신 대상(한국금융투자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하나증권은 2022년 한 해 동안 HTS 개편과 MTS 개선을 비롯해 제휴 채널 확대를 위한 웹트레이딩 시스템(WTS) 등 여러 방면에서 혁신 서비스를 시도하고 개선했다.
하나증권은 먼저 원큐스탁(MTS)에 해외 주식 소수점 주문 서비스를 도입했다. 1주 단위로 거래하던 방식을 소수점 단위로 거래할 수 있도록 해 소액으로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다. 원큐스탁 소수점 주문은 1000원부터 원화로 주문이 가능하고 장바구니 기능이 지원된다. 소수점 적립식 주문도 탑재돼 매일, 매주, 매월 정기적으로 원하는 금액에 원하는 종목을 한번에 주문할 수 있다.

하나증권은 해외 주식 소수점 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해외 주식 포트폴리오도 제공한다. 특히 월배당 포트폴리오 기능은 분기별로 나뉘어 있는 해외 주식 배당 일정을 사용자가 한눈에 파악하고 배당 시점에 맞춰 매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원큐프로(MTS)에서는 주식 현재가 기능을 개편했다. 주요 시장 참여자인 전문 트레이더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최소화된 정보를 제공하던 기존 스타일에서 트레이더 매매에 필요한 시고저 호가 표기, 잔량 증감, PER·EPS 등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탈바꿈했다. 또 전면에 매수·매도 주문 버튼을 노출해 주문화면 연결을 간소화했고 현재가 하단에 자리한 탭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선택할 수 있는 탭 펼쳐보기 기능도 추가했다. 또 HTS의 데이터 처리 속도도 분산 처리 기술을 도입해 개선했다.

하나증권은 제휴채널 확대를 위한 트레이딩서비스도 하나머니 앱에 추가했다. 대외채널 유입 용이성을 위해 카카오페이와 네이버 인증 서비스 등 간편인증 서비스도 도입했다. WTS는 펀드 상품 매매 서비스도 제공해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