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이 첨단 IT기술을 바탕으로 자본시장 디지털 혁신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금융IT혁신 대상(한국금융투자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하나증권은 2022년 한 해 동안 HTS 개편과 MTS 개선을 비롯해 제휴 채널 확대를 위한 웹트레이딩 시스템(WTS) 등 여러 방면에서 혁신 서비스를 시도하고 개선했다.
하나증권은 해외 주식 소수점 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해외 주식 포트폴리오도 제공한다. 특히 월배당 포트폴리오 기능은 분기별로 나뉘어 있는 해외 주식 배당 일정을 사용자가 한눈에 파악하고 배당 시점에 맞춰 매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원큐프로(MTS)에서는 주식 현재가 기능을 개편했다. 주요 시장 참여자인 전문 트레이더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최소화된 정보를 제공하던 기존 스타일에서 트레이더 매매에 필요한 시고저 호가 표기, 잔량 증감, PER·EPS 등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탈바꿈했다. 또 전면에 매수·매도 주문 버튼을 노출해 주문화면 연결을 간소화했고 현재가 하단에 자리한 탭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선택할 수 있는 탭 펼쳐보기 기능도 추가했다. 또 HTS의 데이터 처리 속도도 분산 처리 기술을 도입해 개선했다.
하나증권은 제휴채널 확대를 위한 트레이딩서비스도 하나머니 앱에 추가했다. 대외채널 유입 용이성을 위해 카카오페이와 네이버 인증 서비스 등 간편인증 서비스도 도입했다. WTS는 펀드 상품 매매 서비스도 제공해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