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코레일 설 승차권 경부·경전·동해선 등 예매 시작

2022-12-21 09:04
  • 글자크기 설정

모든 국민 PC나 앱에서 구매 가능

동반 유아 할인도 적용

2023년 설 연휴 승차권 예매가 시작된 지난 20일 서울 중구 서울역에 예매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내년 설 승차권 예매 둘째 날인 21일 경부·경전·동해·충북·중부내륙·경북선 등의 예매가 이뤄진다.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경로·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PC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코레일톡' 등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다.
예매 대상은 내년 1월 20∼24일 운행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 등이다.

전날 예매가 시행된 경로·장애인과 마찬가지로 1인당 1회 6장(최대 12장)까지 표를 살 수 있다.

모바일 예매는 코레일톡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해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연결하거나 웹브라우저에서 주소를 입력해야 가능하다.

22일에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승차권 예매가 진행된다.

이번 사전예매 기간에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한 승차권은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 25일 밤 12시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22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코레일톡·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다.

명절 기간에 제외하던 동반 유아 할인(75%)도 이번 설 승차권 예매부터 적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