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KDI대학원)이 지난 5일 세종시 KDI대학원에서 개교 25주년 기념식과 학술회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호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최민호 세종시장, 정해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조동철 KDI국제정책대학원대학교 총장겸 KDI원장,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 등이 참석했다.
KDI대학원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는 경사연 소관 정부출연연구기관 기관장과 대학원 교직원, 재학생 및 국내외 동문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Gediminas Navickas 리투아니아 EU대외관계청 부처장, Khanh Tuan Nguyen 베트남 중앙은행 이사, Ozgur Demirkol 국제통화기금 아태지역사무소 부소장, Donatas Tamulaitis 주UN 리투아니아대표부 대표 등의 고위급 인사들이 참석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에 위치한 KDI대학원을 통해 많은 국제학생이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를 경험하고 한국에 대한 좋은 인상을 쌓을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세종시도 유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개교 25주년 기념 학술회의에서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대니콰 싱가폴 리콴유 공공정책대학원장, 낸시 스타우트 파디랜드대학원 원장, 재신트 조르다나, 바르셀로나 국제관계대학원(IBEI) 원장의 강연에 이어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 최흥석 고려대 행정학과 교수, 김우창 KAIST 산업및시스템공학과 교수와 함께 하는 패널 토의가 진행됐다. 기념 학술회의에서는 현재 직면한 시대적인 상황과 미래에 대처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