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선 속초시장, "예기치 못한 강풍 신속하게 조치하겠다"

2022-11-26 18:47
  • 글자크기 설정

이 시장, 자신의 SNS 통해 강풍으로 피해 입으신 모든 분께 위로의 말씀 전해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 시민들이 행복한 삶 누릴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약속도

이병선 속초시장 [사진=속초시]

이병선 속초시장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지역에 강한바람이 불어, 속초시로 총 61건의 피해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우리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였으며, 어제 밤부터 오늘 아침까지 지속적인 현장점검과 회의를 통해 신속한 피해확인 및 조치를 진행했다"며 "34건은 조치가 완료되었고 아직 조치가 진행 중인 27건에 대하여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신속하게 조치하되, 작업 간 복구인력이 안전히 복구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를 당부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끝으로 "예기치 못한 강풍으로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조속히 피해복구가 완료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이병선 시장 페북 캡처]

한편, 이날 속초시 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는 속초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평생교육문화센터 수강생과 가족, 평생학습 관계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평생학습! 하나되는 속초!'라는 주제로 ‘2022년 속초시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강생의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고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행사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수료식, 우수강사 감사장 전달, 수강생 공연(12개 팀)이 두 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수강생이 주인공인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과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서로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한 강좌 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한층 성장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