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전 직원 맡은 바 업무 최선 다해줘 행정서비스 대외적 인정받게 돼"

2022-11-25 13:46
  • 글자크기 설정

2022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2위 달성

우수기관 표창... 5년 연속 선정

김성제 의왕시장[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25일 "코로나19 등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 직원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준 결과 우수 행정역량과 행정서비스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치켜 세웠다.

이날 김 시장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2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경기도는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으로 나눠 국가 핵심과제와 도정 주요시책에 대한 종합적 행정역량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 평가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 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등 총 6개 분야 89개 세부지표에 대한 실적 평가로 이뤄졌다.

김 시장은 "이번 평가에서 96.5점으로 정량지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 달성률을 보였다"고 귀띔했다.

특히, 적극행정, 규제애로 해소, 도시재생, 건설안전, 농업행정 관련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2위) 표창과 2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는 게 김 시장의 전언이다.

한편, 김 시장은 “적극행정과 질 높은 서비스로 시민들의 시정만족도와 의왕시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