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월드컵 첫 경기 배달앱 주문량 폭증...서비스 한때 오류

2022-11-24 22:43
  • 글자크기 설정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열린 24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이 거리응원을 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치킨을 오후 5시부터 3시간 걸려서 겨우 받았어요."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를 앞둔 24일 야식 주문이 증가하면서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에서 한때 문제가 발생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날 오후 10시 경기를 앞두고 주문량이 폭증하면서 오후 8시40분께부터 오후 9시10분까지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일부 고객의 경우 결제가 느려졌고 주문이 실패하는 사례도 발생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 누리꾼은 "돈만 빠져 나가고 주문이 들어간 건지 알림도 안 뜬다"며 "주문도 안되고, 취소도 안된다"고 토로했다. 우아한형제 관계자는 "곧바로 (문제에 대한 시정) 조치했고 현재는 정상 가동 중"이라고 밝혔다.

쿠팡이츠의 경우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거리 응원이 개최되니 안전을 고려해 이날 오후 6시부터 광화문 일부 지역에 대해 배달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배달량이 많은 일부 지역에선 앱을 통해 '치킨 주문량 증가로 주문이 원활하지 않습니다'라고 공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