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소상공인 발굴"…경북 안동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개소

2022-11-17 12:00
  • 글자크기 설정

경북지역 예비 소상공인 대상 교육·경영체험·멘토링 등 지원

중기부 "내년까지 충남·세종지역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설치"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17일 지역별 소상공인 창업지원 거점인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사관학교)를 경상북도 안동에 개소했다고 밝혔다.
 
사관학교는 소상공인의 창업 교육과 경영체험·실습 등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 유망한 창업 아이디어와 아이템 등을 보유한 예비 소상공인을 발굴해 창업 교육, 실전 창업 전 점포운영 실습, 창업 사업화 자금 등을 단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번에 설치된 경북 사관학교는 전국에서 21번째 구축된 사관학교다. 내년까지 미설치된 충남, 세종지역까지 설치를 완료해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경북 사관학교에는 점포운영 실습을 위한 체험점포뿐만 아니라 셀프 방송 등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 교육생의 교육 및 협업을 위한 교육장, 회의실, 코워킹 공간 등이 갖춰졌다.
 
특히 경북 사관학교 1층에는 전시 및 홍보 공간과 카페 공간이 마련됐다. 교육생과 소상공인, 주민, 지역혁신가 등이 자유롭게 네트워킹할 수 있다. 매월 다양한 주제의 소상공인 창업‧혁신 아카데미도 운영될 예정이다.
 
예비 소상공인들은 사관학교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창의적 아이디어만 있으면 교육, 컨설팅, 입주 공간, 자금 등 체계적인 사업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창업에 성공한 졸업생은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강한소상공인, 동네펀딩 및 매칭융자 등으로 이어지는 ‘기업가형 소상공인 성장단계별 지원 프로그램’과 자동 연계돼 다양한 후속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창업뿐만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 주민, 투자자 등이 자유롭게 사관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해 역량강화, 사업 관계자 교류 등이 이루어지는 개방형 혁신거점으로 개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