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 재직자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7분 내외 짧은 영상으로 핵심 내용을 학습 가능한 마이크로러닝 교육 콘텐츠를 2400여편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요구 확대 등 최근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에게 필요한 디지털(82), 저탄소·친환경(18) 등 기술 과정과 경영(330), 인문소양(121) 등 2023년 트렌드 과정을 신규 편성했다.
중진공 마이크로러닝 사이트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이달 말부터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주 5개씩 신규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도록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마음에 드는 채널을 구독해 관련 콘텐츠를 편리하게 학습 가능하다.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활용해 주제별 맞춤 교육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학습자가 직접 플레이리스트를 개설해 즐겨 찾는 콘텐츠를 보관하는 기능도 있다.
조한교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마이크로러닝은 출퇴근길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핵심 정보와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이라며 “앞으로도 중진공은 기업환경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