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공회의소, 2022년 달성상회 판매금액 5억원 돌파

2022-11-09 18:17
  • 글자크기 설정

9월 말 판매금액 5억2300만원 넘어서

21세기대구경제포럼 제259차 세미나 개최

달성군 기업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사업(달성상회)의 올해 3분기까지 판매금액이 5억2300만원을 넘어섰으며, 연말까지 약 6억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공회의소와 달성군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달성군 기업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사업(달성상회)의 올해 3분기까지 판매금액이 5억2300만원을 넘어섰으며, 연말까지 약 6억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달성상회는 지난해 4월 사업을 시작으로 달성군 내 25개 기업에서 생산하는 식품, 생활용품, 가전·가구, 잡화 등을 홍보·판매하고 있으며, 지난해 2억7400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이는 올해 이처럼 높은 판매 실적을 올린 것은 올해에는 실질적인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해 사업 시작 전 참여기업 수요조사와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하여 기업 맞춤형으로 사업을 추진한 결과로 분석된다.
 
올해에는 네이버상에 상품 키워드 검색 시 달성상회 상품이 최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최적화 광고를 진행하여 네이버 또는 네이버쇼핑에서 달성상회 상품이 270만 건 이상 노출이 되었으며 상품 클릭수가 5천 건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네이버나 쿠팡, 자사몰 등 온라인 판매사이트가 있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판매상품별 특성을 고려하여 가격할인, 할인쿠폰, 수수료, 배송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온라인 프로모션 기획전을 개최했으며, 프로모션 기획전으로 4억원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참여기업 중 낙곱새, 한우곱창, 캠핑용 밀키트 등을 생산하는 달성식품은 온라인 프로모션 지원을 통하여 전년도 매출이 5억원에서 올해 17억원으로 상승하는 효과를 나타냈다.
 
또한, 상품홍보와 판매확대를 위해 롯데백화점상인점과 공동으로 식품관 내 달성상회 전용 팝업스토어 매장을 운영하여 전문셀러, 할인 프로모션, 라이브커머스 방송 등 다양한 판매지원을 통해서도 상품판매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참여기업 가운데 상품 특성을 고려하여 공공구매가 가능한 상품(B2B, B2G)에 대해 특화된 상품 카탈로그를 별도로 제작, 전국 관공서, 기관단체 DM 발송을 통해 달성상회 상품을 홍보하였다.
 
11월~12월 중에는 유명 파워 인플루언서를 활용, 상품 특성에 최적화된 상품홍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상품홍보 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대구상공회의소 이재경 상근부회장은 달성상회를 통한 지역 상품홍보와 판매 확대에 더욱더 노력하며, 앞으로도“가격할인, 수수료, 배송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 유입과 상품판매가 이루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1세기대구경제포럼 제259차 세미나 행사. [사진=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공회의소는 9일 오전 7시 대구그랜드호텔에서 지역 기관‧단체장, 상공의원, 포럼 회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세기대구경제포럼 제259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주원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을 초청하여 ‘대내외 경제 여건 변화와 2023년 한국 경제 전망’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주원 경제연구실장은“최근 대내외 환경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발발과 오일쇼크, 미·중 갈등 등 위기의 연속으로 침체국면 진입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기업에서는 내수·수출 동반 침체 등 비관적 경로에 무게중심을 둔 거시경영전략 수립과 자금시장 경색에 대응해 현금 유동성 확보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